제1조(목적)
이약관은유한책임회사스마트모(이하“회사”라한다)이운영하는아이닝모바일웹(이하“웹”이라한다)에서제공하는서비스(이하“서비스”라한다)를이용함에있어회사와회원간의권리∙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2조(정의)
본약관에서사용하는용어의정의는다음각호와같습니다.
1.“웹”이란회사가재화또는용역(이하“재화등”이라함)을회원에게제공하기위하여모바일기기를이용하여재화등을거래할수있도록설정한웹사이트를운영하는회사를말합니다.
2.“가맹점”이란회사와가맹계약을맺고아이닝가맹점운영권을부여받은매장을말합니다.
3.“회원”이란앱을통해회원등록을하여회원서비스를정상적으로사용할수있는권한을부여받은자를말합니다.
4.“포인트”란앱또는가맹점에서물품구매시적립∙사용이가능하도록회사가본약관에정한바에따라회원에게제공하는포인트를말합니다.
제3조(약관등의명시와설명및개정)
1)회사는이약관의내용과상호및대표자성명,영업소소재지주소(소비자의불만을처리할수있는곳의주소를포함),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신고번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회원이쉽게알수있도록앱의초기서비스화면에게시합니다.다만,약관의내용은회원이연결화면을통하여볼수있도록할수있습니다.
2)회사는회원이약관에동의하기에앞서약관에정하여져있는내용중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등과같은중요한내용을회원이이해할수있도록별도의연결화면또는팝업화면등을제공하여회원의확인을구합니다.
3)회사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소비자기본법」등관련법을위배하지않는범위에서이약관을개정할수있습니다.
4)회사가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적용일자및개정사유를명시하여현행약관과함께앱의초기화면에그적용일자전일까지공지합니다.다만,회원에게불리하게약관내용을변경하는경우에는최소한30일이상의사전유예기간을두고공지합니다.이경우회사는개정전내용과개정후내용을명확하게비교하여회원이알기쉽도록표시합니다.
5)회사가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그개정약관은그적용일자이후에체결되는계약에만적용되고그이전에이미체결된계약에대해서는개정전의약관조항이그대로적용됩니다.다만이미계약을체결한회원이개정약관조항의적용을받기를원하는뜻을제3항에의한개정약관의공지기간내에앱에송신하여앱의동의를받은경우에는개정약관조항이적용됩니다.
6)이약관에서정하지아니한사항과이약관의해석에관하여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정하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및관계법령또는상관례에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제공및변경)
①“웹”은다음과같은업무를수행할수있습니다.
1.재화또는용역에대한정보제공및구매계약의체결
2.구매계약이체결된재화또는용역의배송
3.기타“웹”이정하는업무
②“웹”은재화또는용역의품절또는기술적사양의변경등의경우에는장차체결되는계약에의해제공할재화또는용역의내용을변경할수있습니다.이경우에는변경된재화또는용역의내용및제공일자를명시하여현재의재화또는용역의내용을게시한곳에즉시공지합니다.
③“웹”이제공하기로회원과계약을체결한서비스의내용을재화등의품절또는기술적사양의변경등의사유로변경할경우에는그사유를제8조에따라회원에게통지합니다.
④전항의경우“웹”은이로인하여회원이입은손해를배상합니다.다만,“웹”이고의또는과실이없음을입증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중단)
①“웹”은컴퓨터등정보통신설비의보수점검∙교체및고장,통신의두절등의사유가발생한경우에는서비스의제공을일시적으로중단할수있습니다.
②“웹”은제1항의사유로서비스의제공이일시적으로중단됨으로인하여회원또는제3자가입은손해에대하여배상합니다.단,“웹”이고의또는과실이없음을입증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전환,사업의포기,업체간의통합등의이유로서비스를제공할수없게되는경우에는“웹”은제8조에정한방법으로회원에게통지하고당초“웹”에서제시한조건에따라소비자에게보상합니다.다만,“웹”이보상기준등을고지하지아니한경우에는회원들의마일리지또는적립금등을“웹”에서통용되는통화가치에상응하는현물또는현금으로회원에게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회원은“웹”이정한가입양식에따라회원정보를기입한후이약관에동의한다는의사표시를함으로서회원가입을신청합니다.
②“웹”은제1항과같이회원으로가입할것을신청한회원중다음각호에해당하지않는한회원으로등록합니다.
1.가입신청자가이약관제7조제3항에의하여이전에회원자격을상실한적이있는경우,다만제7조제3항에의한회원자격상실후3년이경과한자로서“웹”의회원재가입승낙을얻은경우에는예외로한다.
2.등록내용에허위,기재누락,오기가있는경우
3.기타회원으로등록하는것이“웹”의기술상현저히지장이있다고판단되는경우
③회원가입계약의성립시기는“웹”의승낙이회원에게도달한시점으로합니다.
④회원은회원가입시등록한사항에변경이있는경우,상당한기간이내에“웹”에대하여회원정보수정등의방법으로그변경사항을알려야합니다.
⑤만14세미만아동은“웹”에회원가입할수없습니다.
제7조(회원탈퇴및자격상실등)
①회원은“웹”에언제든지탈퇴를요청할수있으며“웹”은즉시회원탈퇴를처리합니다.
②회원이다음각호의사유에해당하는경우,“웹”은회원자격을제한및정지시킬수있습니다.
1.가입신청시에허위내용을등록한경우
2.“웹”을이용하여구입한재화등의대금,기타“웹”이용에관련하여회원이부담하는채무를기일에지급하지않는경우
3.다른사람의“웹”이용을방해하거나그정보를도용하는등전자상거래질서를위협하는경우
4.“웹”을이용하여법령또는이약관이금지하거나공서양속에반하는행위를하는경우
③“웹”이회원자격을제한∙정지시킨후,동일한행위가2회이상반복되거나30일이내에그사유가시정되지아니하는경우“웹”은회원자격을상실시킬수있습니다.
④“웹”이회원자격을상실시키는경우에는회원등록을말소합니다.이경우회원에게이를통지하고,회원등록말소전에최소한30일이상의기간을정하여소명할기회를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대한통지)
①“웹”이회원에대한통지를하는경우,회원이“웹”과미리약정하여지정한전자우편주소로할수있습니다.
②“웹”은불특정다수회원에대한통지의경우1주일이상“웹”게시판에게시함으로서개별통지에갈음할수있습니다.다만,회원본인의거래와관련하여중대한영향을미치는사항에대하여는개별통지를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회원은“웹”상에서다음또는이와유사한방법에의하여구매를신청하며,“웹”은회원이구매신청을함에있어서다음의각내용을알기쉽게제공하여야합니다.
1.재화등의검색및선택
2.받는사람의성명,주소,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또는이동전화번호)등의입력
3.약관내용,청약철회권이제한되는서비스,배송료∙설치비등의비용부담과관련한내용에대한확인
4.이약관에동의하고위3호의사항을확인하거나거부하는표시(예,마우스클릭)
5.재화등의구매신청및이에관한확인또는“웹”의확인에대한동의
6.결제방법의선택
제10조(계약의성립)
①“웹”은제9조와같은구매신청에대하여다음각호에해당하면승낙하지않을수있습니다.다만,미성년자와계약을체결하는경우에는법정대리인의동의를얻지못하면미성년자본인또는법정대리인이계약을취소할수있다는내용을고지하여야합니다.
1.신청내용에허위,기재누락,오기가있는경우
2.미성년자가담배,주류등청소년보호법에서금지하는재화및용역을구매하는경우
3.기타구매신청에승낙하는것이“웹”기술상현저히지장이있다고판단하는경우
②“웹”의승낙이제12조제1항의수신확인통지형태로회원에게도달한시점에계약이성립한것으로봅니다.
③“웹”의승낙의의사표시에는회원의구매신청에대한확인및판매가능여부,구매신청의정정취소등에관한정보등을포함하여야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웹”에서구매한재화또는용역에대한대금의지급방법은다음각호의방법중가능한방법으로할수있습니다.단,“웹”은회원의지급방법에대하여재화등의대금에어떠한명목의수수료도추가하여징수할수없습니다.
1.폰뱅킹,인터넷뱅킹,메일뱅킹등의각종계좌이체
2.선불카드,직불카드,신용카드등의각종카드결제
3.온라인무통장입금
4.전자화폐에의한결제
5.수령시대금지급
6.마일리지등“웹”이지급한포인트에의한결제
7.“웹”과계약을맺었거나“웹”이인정한상품권에의한결제
8.기타전자적지급방법에의한대금지급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변경및취소)
①“웹”은회원의구매신청이있는경우회원에게수신확인통지를합니다.
②수신확인통지를받은회원은의사표시의불일치등이있는경우에는수신확인통지를받은후즉시구매신청변경및취소를요청할수있고“웹”은배송전에회원의요청이있는경우에는지체없이그요청에따라처리하여야합니다.다만이미대금을지불한경우에는제15조의청약철회등에관한규정에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공급)
①“웹”은회원과재화등의공급시기에관하여별도의약정이없는이상,회원이청약을한날부터7일이내에재화등을배송할수있도록주문제작,포장등기타의필요한조치를취합니다.다만,“웹”이이미재화등의대금의전부또는일부를받은경우에는대금의전부또는일부를받은날부터3영업일이내에조치를취합니다.이때“웹”은회원이재화등의공급절차및진행사항을확인할수있도록적절한조치를합니다.
②“웹”은회원이구매한재화에대해배송수단,수단별배송비용부담자,수단별배송기간등을명시합니다.만약“웹”이약정배송기간을초과한경우에는그로인한회원의손해를배상하여야합니다.다만“웹”이고의∙과실이없음을입증한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웹”은회원이구매신청한재화등이품절등의사유로인도또는제공을할수없을때에는지체없이그사유를회원에게통지하고사전에재화등의대금을받은경우에는대금을받은날부터3영업일이내에환급하거나환급에필요한조치를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등)
①“웹”과재화등의구매에관한계약을체결한회원은「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제13조제2항에따른계약내용에관한서면을받은날(그서면을받은때보다재화등의공급이늦게이루어진경우에는재화등을공급받거나재화등의공급이시작된날을말합니다)부터7일이내에는청약의철회를할수있습니다.다만,청약철회에관하여「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달리정함이있는경우에는동법규정에따릅니다.
②회원은재화등을배송받은경우다음각호의1에해당하는경우에는반품및교환을할수없습니다.
1.회원에게책임있는사유로재화등이멸실또는훼손된경우(다만,재화등의내용을확인하기위하여포장등을훼손한경우에는청약철회를할수있습니다)
2.회원의사용또는일부소비에의하여재화등의가치가현저히감소한경우
3.시간의경과에의하여재판매가곤란할정도로재화등의가치가현저히감소한경우
4.같은성능을지닌재화등으로복제가가능한경우그원본인재화등의포장을훼손한경우
③제2항제2호내지제4호의경우에“웹”이사전에청약철회등이제한되는사실을소비자가쉽게알수있는곳에명기하거나시용상품을제공하는등의조치를하지않았다면회원의청약철회등이제한되지않습니다.
④회원은제1항및제2항의규정에불구하고재화등의내용이표시∙광고내용과다르거나계약내용과다르게이행된때에는당해재화등을공급받은날부터3월이내,그사실을안날또는알수있었던날부터30일이내에청약철회등을할수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등의효과)
①“웹”은회원으로부터재화등을반환받은경우3영업일이내에이미지급받은재화등의대금을환급합니다.이경우“웹”이회원에게재화등의환급을지연한때에는그지연기간에대하여「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시행령」제21조의3에서정하는지연이자율을곱하여산정한지연이자를지급합니다.
②“웹”은위대금을환급함에있어서회원이신용카드또는전자화폐등의결제수단으로재화등의대금을지급한때에는지체없이당해결제수단을제공한사업자로하여금재화등의대금의청구를정지또는취소하도록요청합니다.
③청약철회등의경우공급받은재화등의반환에필요한비용은회원이부담합니다.“웹”은회원에게청약철회등을이유로위약금또는손해배상을청구하지않습니다.다만재화등의내용이표시·광고내용과다르거나계약내용과다르게이행되어청약철회등을하는경우재화등의반환에필요한비용은“웹”이부담합니다.
④회원이재화등을제공받을때발송비를부담한경우에“웹”은청약철회시그비용을누가부담하는지를회원이알기쉽도록명확하게표시합니다.
제17조(멤버십서비스)
회사는회원이물품을구매한금액,횟수,빈도기타이용실적에따라회원에게소정의등급을부여할수있고,각등급에따라일정한혜택을부여할수있습니다.
제18조(포인트의적립및사용)
①기존포인트(도도포인트)는2021년9월30일까지적립서비스를진행하고,동기간이후에는적립서비스가중단됩니다.적립된기존포인트(도도포인트)는2023년9월30일까지사용할수있고,동기간내에사용하지않은포인트는자동소멸됩니다.
②신규포인트는2021년11월1일자로아래와같이포인트적립및사용서비스가개시되었습니다.
구분 내용
적립율 물품구매금액의1%
포인트=물품구입(결제)금액*포인트적립률
당일발생한포인트는익일부터사용가능(당일사용불가)
포인트사용기준 물품구매금액의최대20%까지
1000원단위로사용가능
기존포인트(도도포인트)와신규포인트는병행사용불가
포인트사용시기존포인트(도도포인트)가우선사용처리됨
적립및사용제외대상 -할인쿠폰또는포인트를사용하여차감받은결제금액
-오프라인행사물품또는쿠폰사용물품구매시
글로벌제조사(아큐브)의물품구매시
-기간행사(1+2/2+1/1+50%)물품,판매가5천원병렌즈구매시
콘택트렌즈관리용액또는콘택트렌즈케이스등의부대용품구매시
안경테/안경렌즈구매시
포인트사용처 전국아이닝가맹점
유효기간 적립일로부터2년
③회원은포인트를타인에게양도하거나대여또는담보의목적으로사용할수없습니다.
④포인트적립시기는가맹점에서물품구매대금을결제한때이고,포인트는물품구매시자동적립됩니다.다만,포인트서비스를이용하고자하는고객은본약관에정해진제반절차를거쳐회원으로가입해야합니다.
⑤회원은가맹점에서물품구매시물품구매대금에서적립된포인트를차감하여사용할수있습니다.
⑥회원이가맹점에서포인트서비스를이용하고자할경우가맹점은포인트서비스를위해회원에게휴대폰번호등본인확인에필요한사항을요청할수있습니다.
⑦회사가회원에게포인트를적립하였으나추후회원이매출취소,반품,기타의사유에의해포인트의적립이취소되는경우취소부분만큼자동차감됩니다.
⑧포인트는‘적립및사용제외대상’에해당하거나쿠폰등을사용할경우등회사가정하는사항에따라적립또는사용이제한될수있습니다.
⑨포인트적립기준및사용방법은회사의내부방침에따라임의로변경될수있습니다.
제19조(포인트이용방법)
①회사는회원의포인트가잘못적립된경우이를임의로정정할수있습니다.다만,부당한방법에의해적립된포인트는인정하지않습니다.
②각가맹점에서적립된포인트및혜택은회사가정한포인트사용기준에따라각가맹점에서결제시현금과같이사용할수있습니다.단,현금으로의상환은불가합니다.
③유효기간이경과한포인트및혜택은사용할수없고,환불이불가합니다.
④포인트및혜택은금전으로교환또는환불이불가합니다.
제20조(포인트이용관리)
①회원의포인트가훼손,분실,도난되었을경우회원은즉시회사에통지하여야합니다.
②회사는회원으로부터본조제1항의통지를받은경우즉시사고접수및조치를취합니다.
③회원은휴대폰번호등회원의신상변경이발생할경우회사또는가맹점에지체없이변경사항을통지하여야하며,미이행에따른사후문제발생시이에대한책임은회원에게있습니다.
제21조(포인트의정정)
포인트의적립에오류가있을경우회원은오류발생시점부터30일이내에회사에정정신청을하여야하며,회사는회원의정정신청일로부터30일이내에조정할수있습니다.단,회원은이를증명할수있는전표나자료를회사에제시하여야합니다.
제22조(회원탈퇴와포인트처리)
①본약관제7조에정해진방법으로탈퇴를하고자하는회원은회원탈퇴요청전까지적립된포인트를사용하여야합니다.단,회원탈퇴요청일현재포인트잔액이1,000P미만일경우자동으로소멸됩니다.
②본약관제7조에해당하여회사로부터자격상실통보를받은회원의포인트는자격상실통보와동시에소멸하고,이에대하여회원은어떠한권리도주장할수없습니다.다만,회원이의견을소명할수있는기간및그에대해회사가의견을심사하여결정하는기간인자격상실통지일로부터총45일기간사이에회원자격이다시인정되는경우에는자격상실통지이전의포인트가유효하게존속합니다.
③마지막물품구매시점또는최초가입일로부터2년동안아무런서비스이용내역이없는회원의경우,회사는둘중더늦은날짜를기준으로휴면회원으로전환시킬수있습니다.휴면회원으로전환되는경우회원혜택발급제한등이발생하며,회사의서비스를다시이용하시기위해서는새로이구매가이루어져야합니다.
제23조(포인트의소멸)
①포인트의유효기간은기본적으로적립시점으로부터2년입니다.유효기간동안사용하지않은잔여포인트는자동으로소멸됩니다.
②제7조에의하여회원탈퇴신청및회원자격상실로회원이탈퇴한경우,탈퇴전까지사용하지않은포인트는탈퇴한날에자동소멸됩니다.탈퇴한후동일한회원이회원재가입한경우에도이미소멸한포인트는복구되지않습니다.
제24조(포인트서비스의중단)
회사는운영중인포인트서비스적용을중단하고자할경우,본약관제3조의약관개정에의한방법으로회원에게미리공지합니다.이경우회원이적립된포인트를서비스중단일또는별도공지일까지사용하지않을경우본약관제3조제5항에도불구하고잔여포인트는소멸되며,이경우회사는회원에게별도의보상을하지않습니다.
제25조(개인정보보호)
①“웹”은회원의개인정보수집시서비스제공을위하여필요한범위에서최소한의개인정보를수집합니다.
②“웹”은회원의개인정보를수집·이용·제공하는때에는당해회원에게그목적을고지하고동의를받습니다.
③“웹”은회원의개인정보를안전하게관리하며,개인정보의처리에관한상세한내부관리규칙을작성하여준수하고개인정보처리방침에관한내용을아래와같이별도로정하여운영하고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26조(“앱“의의무)
①“웹”은법령과이약관이금지하거나공서양속에반하는행위를하지않으며이약관이정하는바에따라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재화∙용역을제공하는데최선을다하여야합니다.
②“웹”은회원이안전하게인터넷서비스를이용할수있도록회원의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위한보안시스템을갖추어야합니다.
③“웹”이상품이나용역에대하여「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소정의부당한표시․광고행위를하지않습니다.
④“웹”은회원이원하지않는영리목적의광고성전자우편을발송하지않습니다.
제27조(회원의ID및비밀번호에대한의무)
①제25조의경우를제외한ID와비밀번호에관한관리책임은회원에게있습니다.
②회원은자신의ID및비밀번호를제3자에게이용하게해서는안됩니다.
③회원이자신의ID및비밀번호를도난당하거나제3자가사용하고있음을인지한경우에는바로“웹”에통보하고“웹”의안내가있는경우에는그에따라야합니다.
제28조(회원의의무)회원은다음행위를하여서는안됩니다.
1.신청또는변경시허위내용의등록
2.타인의정보도용
3.“웹”에게시된정보의변경
4.“웹”이정한정보이외의정보(컴퓨터프로그램등)등의송신또는게시
5.“웹”기타제3자의저작권등지적재산권에대한침해
6.“웹”기타제3자의명예를손상시키거나업무를방해하는행위
7.외설또는폭력적인메시지,화상,음성,기타공서양속에반하는정보를앱에공개또는게시하는행위
제29조(연결“웹”과피연결“웹”간의관계)
①상위“웹”과하위“웹”이하이퍼링크(예:하이퍼링크의대상에는문자,그림및동화상등이포함됨)방식등으로연결된경우,전자를연결“웹”(웹사이트)이라고하고후자를피연결“웹”(웹사이트)이라고합니다.
②연결“웹”은피연결“웹”이독자적으로제공하는재화등에의하여회원과행하는거래에대해서보증책임을지지않는다는뜻을연결“웹”의초기화면또는연결되는시점의팝업화면으로명시한경우에는그거래에대한보증책임을지지않습니다.
제30조(저작권의귀속및이용제한)
①“앱“이작성한저작물에대한저작권기타지적재산권은”앱“에귀속합니다.
②회원은“웹”을이용함으로써얻은정보중“웹”에게지적재산권이귀속된정보를“웹”의사전승낙없이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기타방법에의하여영리목적으로이용하거나제3자에게이용하게하여서는안됩니다.
③“웹”은약정에따라회원에게귀속된저작권을사용하는경우당해회원에게통보하여야합니다.
제31조(분쟁해결)
①“웹”은회원이제기하는정당한의견이나불만을반영하고그피해를보상처리하기위하여피해보상처리기구를설치∙운영합니다.
②“웹”은회원으로부터제출되는불만사항및의견은우선적으로그사항을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처리가곤란한경우에는회원에게그사유와처리일정을즉시통보해드립니다.
③“웹”과회원간에발생한전자상거래분쟁과관련하여회원의피해구제신청이있는경우에는공정거래위원회또는시·도지사가의뢰하는분쟁조정기관의조정에따를수있습니다.
제32조(면책조항)
①회사는천재지변또는이에준하는불가항력으로인하여서비스를제공할수없는경우에는본약관에명시한의무에대하여책임을지지않습니다.
②본약관에명시된회사의모든의무는회원에한하며,제3자에대해어떠한배상책임도지지않습니다.
제33조(가맹점귀책사유에의한회사의면책)
①가맹점의휴업,폐업등의사유로인해회원이적립한포인트및수신혜택의사용이해당가맹점에서불가능해진경우,회사는이와관련하여회원에게발생한손해에대해책임을지지않습니다.
②회사는가맹점의귀책사유등으로인해가맹점과회원간에포인트및혜택과관련하여발생한분쟁에대해서일체관여하지않습니다.
제34조(적용제외)
만14세미만인자는회원가입대상이아니므로,회사는만14세미만의이용자와관련한민원발생등에대해서는책임을지지않습니다.
제35조(재판권및준거법)
①“웹”과회원간에발생한전자상거래분쟁에관한소송은제소당시의회원의주소에의하고,주소가없는경우에는거소를관할하는지방법원의전속관할로합니다.다만,제소당시회원의주소또는거소가분명하지않거나외국거주자의경우에는민사소송법상의관할법원에제기합니다.
②“웹”과회원간에제기된전자상거래소송에는대한민국의법을적용합니다.
부칙
본이용약관은2024.02.01.부터적용됩니다.